대한민국 전 대통령실 청와대, Must-see places in Seoul

청와대

 📍위치
서울 종로구 청와대로 1
⏰운영시간
09:00 ~18:00
💰이용요금
무료
🚗주차
주변 유료 주차장
오늘은 대한민국의 옛 대통령실 청와대를 다녀왔어요
청와대가 국민에게 22년부터 개방되었어요👐
베일에 쌓은 공간이었는데,
오픈되어서 국민들이 즐길수 있는 문화공간으로
새로 조성한건 좋은것 같아요🤩
청와대는 청와대,국민품으로 사이트에서
예약을 하시면 돼요!
요즘엔 예약하기 수월해져서 어렵지 않게 
예약할수 있습니다.👍
청와대는 주차장이 따로 없어서 인근 주차장을
이용하시면 돼요~
대중교통은 경복궁역에서 마을버스를 타고
청와대 앞에서 내리시면 편하게 올수 있어요
대중교통 추천드립니다🫡
청와대에 처음 들어가면 영빈관이 보입니다
제가 갔을땐 줄이 너무 길어서 가지 않았어요
요즘엔 편하게 들어갈수 있다고 하네요👏
영빈관을 지나면 대정원 뒤로 본관이있어요
한국의 전통미를 살린 기와집지붕을 사용한
고풍스러운 건물이네요!
본관을 들어가려고 해도, 40분이상 기다려야돼요
그래서 이것도 패스..🤫
가까이서 보니 더욱 고풍스럽네요
본관에서 대정원방향으로 찍은 사진입니다
정말 광활한 정원이고,.
서울이 한눈에 보이네요📷
웅장한 기분이 들정도로 잘가꿔졌어요
이 건물은 이름이 기억이 안나네요..
아시는분은 댓글 달아주세요👏
건물 하나하나가 다 고풍스럽고,
한국의 전통미를 다 살려주는 건축물들이에요
대정원에서 바라본 청와대 전경입니다
대한민국의 대통령이 살던 곳이라
정말 웅장하고 나라를 대표할정도로
아름다운 곳이란 생각이 들었어요👍
정원과 건물이 엄청나게 관리가 잘된것 같아요
많은 분들의 수고가 있었겠죠
청와대 구경을 다 마치면 약 1시간정도 소요됩니다
청와대 출구쪽으로 나오면 
큰 정원이 하나 더 나오는데
여기엔 몽골텐트로 꾸며져있어서
간단하게 쉴수 있게 되어있어요😎
여기도 은근 분위기가 있어요

이렇게 오늘은 청와대를 다녀왔어요👐
청와대는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한번쯤 가볼만한
서울의 대표관광지라고 생각이 듭니다
한번 꼭! 시간내서 가보세요🫡
Seoul's representative tourist destination, 
Cheongwadae
Must-see places in Seoul